윤리강령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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삼성물산은 질위주 경영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고객의 재산과 명예를 보호하는 한편, 사업활동을 영위하는 국내외 모든 해당 지역의 제반법규를 준수하고 상도의를 존중하며 모든 경쟁자와 자유롭고 공정하게 경쟁한다.

정도영업

  • 법규의 허점을 이용하거나 상도의를 벗어나는 부정한 방법에 의한 영업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• 경쟁관계를 상호발전의 계기로 생각하며 경쟁자가 행사하는 정당한 권리를 존중한다.
  • 정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실천하며,경쟁사의 약점을 부당하게 이용하거나 자유경쟁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.

고객만족

  •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여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는 신속 정확하게 대응한다.
  • 품질은 결코 타협하거나 양보할 대상이 아닌 우리의 최고 가치이다.
  • 품질과 공공의 안전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
  • 가장 좋게, 싸게, 빠르게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한다.
  • 고객의 자산, 지적재산권, 영업비밀 등을 삼성의 재산만큼 소중하게 보호한다.

공정한 거래

  • 우리 사는 자격을 갖춘 모든 회사에게 협력회사 등록 및 선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.
  • 협력업체 선정은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및 용역의 품질과 가격, 신뢰성 등을 기초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한다.
    - 협력회사 평가기준을 명확히 수립하고 이의 철저한 이행을 통해 공정성 확보에 주력한다.
  • 모든 거래는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조건 및 절차에 대해 사전에 충분한 협의를 거친다.
  • 협력업체와의 거래에 있어서 회사의 명예와 이익을 우선하고,부정한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는다.
  • 모회사의 권한과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어떠한 형태의 부당행위도 하지 않는다.
  • 협력업체의 제반 경영활동 노력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며 삼성의 어려움을 협력업체에게 떠넘기려 하지 않는다.
  • 협력업체에게 「삼성물산 윤리강령」의 취지와 정신을 설명하고, 깨끗하고 투명한 거래풍토 조성 및 공정한 거래질서 유지를 위해 함께 노력한다.